말레이시아 국제학교 두 곳, 10월 중 입학설명회 개최

조호르 주의 래플스 아메리칸 스쿨, 서울과 대구 등 총 네 곳에서 개최
쿠알라룸푸르의 엡솜 칼리지 말레이시아, 10월 26일 개최

Andrew Hong 승인 2024.10.16 17:19 | 최종 수정 2024.10.16 17:21 의견 0

엡솜 칼리지 학생들의 수업 진행 모습 (출처 학교 홈페이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와 조호르 주에 위치한 국제학교 두 곳이 한국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 엡솜 칼리지 말레이시아 (Epsom College)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엡솜칼리지 말레이시아’는 오는 10월 26일 오전 11시 ‘안다즈 서울 강남’에서 한국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교 10주년 기념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지난 2014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개교한 엡솜 칼리지는 IGCSE와 A-level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영국계 보딩스쿨이며 현재 약 660여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다. 이 중 한국인의 비율은 약 10% 내외이며 30여 개국 국적의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다.
만3세부터 18세 대상으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교육과정을 운영중이며, 영국 엡솜 칼리지의 유일한 해외 자매학교로서, 쿠알라룸푸르 공항 인근의 넓은 자연 속에 위치한 10만여평 규모의 캠퍼스가 큰 장점이다. 또한 엡솜 칼리지 UK는 영국의 ‘2022년 올해의 사립 학교’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학업 외에도 축구, 테니스, 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과 음악 활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엡솜 컬리지 말레이시아의 총교장 매튜 브라운(Matthew Brown)과 그룹 CEO 마크 랭케스터(Mark Lankester) 등 학교 관계자들이 직접 참석해 입학과 교육과정에 대해 안내 및 상담을 진행한다.

엡솜 칼리지 말레이시아 학교 전경 (출처 학교 홈페이지)


▶래플스 아메리칸 스쿨 (Raffles American School )
한편, 말레이시아 조흐르 주에 있는 ‘래플스 아메리칸 스쿨(Raffles American School 이하 RAS)도 서울과 대구 등 총 네 곳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RAS 입학처에서 직접 방문해 입학에 대한 안내 및 교육 커리큘럼을 소개하며, 평소 국제학교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던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RAS의 Admission Team이 1:1 상담도 진행한다. 또한 신청자에 한해 현장 입학 인터뷰도 가능하며, 고등학교 교육과정인 AP, IBDP, 2025 겨울캠프 등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래플스 아메리칸 스쿨 전경 (출처 학교 홈페이지)

설명회는 10월 21일 오전 10시 판교(코트야드 메리어트 판교)를 시작으로 10월 23일 오전 10시 대구 (대구 어린이세상), 10월 25일 오전 10시 인천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10월 26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각각 진행한다.
RAS는 말레이시아 조호르 주에서 공인받은 미국 교육기관으로서 사립교육 그룹인 Raffles Education, Singapore가 지난 2012년 설립했으며 Western Association of Schools and Colleges (WASC) 인증을 받았다. 학생들은 졸업 시 미국 고등학교와 동일한 졸업장을 수여받으며 RAS가 공식 SAT 시험 센터인 만큼 세계의 명문 대학으로의 진학율도 높은 편이다. RAS 입학처 관계자는 “학생들이 세계 최고의 교육 기관에 진학할 수 있도록 다양한 AP과정을 통한 맞춤형 대학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며 “자격을 갖추고 경험이 풍부한 고등학교 교육자들이 학생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입학설명회 사전 신청은 ‘Raffles American School’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학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